Erin Roberts Interview & Studio Tour Overview
스타시티즌 전문 유투브 채널 Boredgamer 에서 에린 로버츠와 인터뷰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원문은 래딧 /r/Startcitize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알파 3.0 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상점에서 새로운 아이템 구매에 여러분의 aUEC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실제같은 "지속성"을 구현하는 첫번째 단계로 여러분이 게임에 로그인한다면 로그아웃했던 장소에 스폰되지 않고 스탠턴항성계 주변에 스폰이 됩니다. (역자 주. 게임 설정에는 여러분이 로그아웃을 해도 여러분들의 캐릭터는 스타시티즌의 우주에서 머물며 생활을 합니다. 이 것을 구현하기 위한 포석인듯 싶습니다.)
- 여러분의 캐릭터가 죽었다면 메이저한 장소또는 리스폰 장소로 리스폰됩니다.
- 로그아웃 타이머가 존재합니다. 위험한 곳이나 누군가와 전투중에 로그아웃을 한다면 거의 여러분의 캐릭터는 죽을 것입니다. (역자 주. 로그아웃을 해도 캐릭터가 일정시간 동안 게임에 남아있는거네요!)
- 평판시스템이 있지만 포트올리사, 그림헥스 외에도 다양한 지역이 있을 것입니다.
- 게임내에서 함선 업그레이드와 함선 부품 구입, 함선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역자 주. 함선 본체구매는 정식 이후에 가능합니다!)
- 함선 재 급유, 재 무장, 행성 탐사, 무역, 미션으로 aUEC를 벌거나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보험
- 함선을 완전히 잃어버렸다면 같은 기종 함선을 공장 출고 사양으로 여러분께 지급됩니다. 비싼 함선이라면 대기순서에 지급이 되기 때문에 함선을 받는데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델타패치
- 알파 3.0 에서 델타패치 시스템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델타패치는 한번에 몰아서 하는 업데이트 시스템이 아닌 바뀐점이 있다면 (밸런스, 새로운 함선 추가, 컨텐츠, 버그 픽스 등...), 바로바로 소규모로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시스템입니다.
광업 그리고 알파 3.1
- 채광활동은 알파 3.1에서 가능할 것이며 행성에 착륙하여 매장된 광물을 찾았다면 자원을 채굴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알파 3.0 릴리즈는 척추와 뼈가 완성된 것입니다. 기능 및 엔진의 상당 부분이 완료되면서 게임 컨텐츠를 더 빠르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 가스 및 소행성 채굴은 알파 3.1 에서 가능해질 것입니다.
- 알파 3.1 에서는 새로운 상점, 장소, 물건 구매, 미션과 컨텐츠가 추가됩니다.
- 스쿼드론 42의 대표 에린 로버츠는 플레이어의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Jobs and role 에 대해 매우 흥분해합니다. 알파 3.1에서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 정보 찾기 게임처럼 소행성의 위치를 찾고 비콘으로 표시한다음 정보 상인들에게 판매할수 있습니다.
- 비콘을 활용해 구조신호를 보내거나 퀀텀드라이브 장소를 표시하고, 조난신호를 요청할 수 있으며 탐색 탐지 장치가 있다면 그 신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상 전투
- 우주공간 또는 어느 행성의 지상 등 다양한 공간에서 전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드리스가 행성에 근접하여 무기를 행성 지상으로 내려 보낼 수 있습니다.
- 차량. 탱크, 미사일 시스템이 추가될 것입니다.
지상 기지
- 지상 기지는 제품이나 함선을 저장하는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것들이 안전하도록 방어할 수 있습니다.
- 지상 기지가 무너지는 기믹을 구현할 것이며 지상 기지를 공격할 수 있어 지상 차량이 전투의 큰 부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 플레이어는 다양한 기능을 모듈들을 직접 구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쿼드론 42 (싱글플레이 게임)
- 스쿼드론 42은 PU(온라인의 우주 세계)와 별다른 게임입니다. (역자 주. PU 개발과 스쿼드론 42의 개발은 따로 따로 개발이 되는것 같습니다.)
- 스쿼드론 42의 정확한 발매 시점을 공개할 수 없지만 준비가 되었을때 발매 시점을 공개 할 것입니다.
- 스쿼드론 42의 홍보는 현재와 같이 진행될 것입니다.
함선
- 앞으로의 함선 발매는 커뮤니티와 함께할 것입니다.
- 비싼 함선을 구매할 때 함대에서 함대원들이 함께 구매할 방법을 염두해두고 있습니다.
- 작은 스타터 함선은 게임내 구매가 저렴하겠지만 가격이 빠르게 올라갈 것입니다.
- 알파 3.0 부터는 앞으로의 함선에 대한 계획은 커뮤니티와 함께 할 것입니다.
기타 인간세력들
- 해적과 UEE 말고도 다양한 인간 세력들이 존재할 것이며 각 세력마다 스타일이 있을 것입니다.
함대 전
- 운영자는 시스템을 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만약 PU 항성계에서 적대세력 반둘종족을 없애면, 사람들이 식민지화 하거나 UEE 로 부터 군대나 경찰이 파견될 수 있습니다.
- 반둘 종족을 항성계 밖으로 밀어내기는 어렵겠지만, 이것은 가능하며 게임 메카닉의 일부입니다. 하지만 플레이어와 NPC가 항성계를 지키지 않는다면 다른 NPC 들이 대규모로 침략해 올 것입니다.
- NPC 들의 함대전에 플레이어가 원한다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스쿼드론 42에서 크게 적용될 것입니다
플레이어가 우주에 영향을 줍니다.
-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지식과 뉴스 그리고 임무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특별한 임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의 활동이 뉴스를 타고 실시간으로 전파 될 것입니다.
PVP
- 일부 영역에서는 UEE 및 일부 NPC 에 의해 규제 될 것입니다.
- 치안이 좋고 통신이 잘되는 곳에서 했다면 빠른 시간안에 해적으로 지목되며 NPC 들이 당신을 사냥하려 할 것입니다.
- 보안 영역에서 당신이 일정한 명성치가 있다면 무기휴대가 가능할 것이며 명성치 기준이 부합되지 않았다면 입장전 무기 소지를 막을 것입니다.
- 해적으로 지목되었다는 사실이 모든 항성계에 전파되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항성계에서 다른 항성계로 여행하면서 법을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 체포되거나 범죄를 저지른다면 벌금과 현상금이 걸릴 것이며 해당 지역 방문을 금지 당할 수 있습니다.
모딩
- 개발이 완료되면 모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후원자와의 약속입니다.
스타시티즌 출시 이후의 수익 창출 계획
- 패키지를 구매했다면 온라인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 오랜 시간을 게임에 쓸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사람들을 위해 UEC를 별도로 개개인에게 제한된 양만큼 판매할 것입니다. (역자 주. pay2win이 되지 않도록 운영하겠다고 계속 강조를 해왔습니다!)
- 다른 수익원이 필요해 진다면 커뮤니티와 함께 방법을 모색할 것입니다.
앞으로의 스튜디오 계획
- 스쿼드론 에피소드 3 이후와 스타시티즌 후의 장기계획은 없습니다.
- 현재 스쿼드론 42와 알파 3.0 릴리즈가 가장 중요한 계획입니다.
- 현재 사용되는 엔진은 높은 수준이며 하나의 행성에 게임이나 모드를 생성하거나 항성계 이상에 초점을 맞추어 컨텐츠를 만들 수 있는 대규모 우주 시뮬레이터 입니다.
- 알파 3.0 부터 높은 품질의 게임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스타시티즌을 10년 이상 운영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새로운 항성계, 직업, 함선, 컨텐츠, 게임플레이 추가할 것입니다.
- 높은 수준의 컨텐츠를 만들것이며 스타시티즌를 친구와 그룹이 함께 플레이 할 수있도록 할 것입니다.
스튜디오 투어 후기
- 말할 수 없는 것들이 많다!
- 공개되지 않은 함선, 무기, 차량 및 항목들이 많다.
- 알파 3.0이 지연되었지만 스쿼드론 42와 알파 3.1 이후의 계획은 지연되지 않고 있다.
번역 Lae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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