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시티즌에서는 매주 개발 현황을 멋진 영상으로 만들어 매주 공개하고 있습니다.
09월 08일 Around The Verse 에서는 스태미너와 액터스테이트 시스템을 다루었습니다. 관련 자료번역은 스타시티즌 MGM 함대 번역팀에서 제공해주셨습니다.
Around the Verse - Stamina and Actor Status System
Burndown
- 지난 주 동안 해결해야할 문제는 진행불가 위험성 9개, 치명적인 위험성 62개, 높은 위험성 21개, 일반 위험성 2개, 총 92개 입니다.
- 버그 해결에 온힘을 다하고 있으며 해결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하고 있습니다.
- 게임 게발자는 이렇게 생활합니다: 코딩하기 좋은날과 나쁜날:
- 개발자는 열심히 만들어 소스저장소에 pull을 올리면 그것을 다른 개발자가 가져와 여러개의 오류를 수정합니다.
- 반대로 몇몇 새 기능과 버그 수정을 한 것을 QA팀에게 보내면 작동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 QA 팀은 한가지 문제를 추적하여 문제를 찾아냅니다. 혼돈의카오스가 펼쳐지며, 이런 일이 6번에서 7번 정도 반복됩니다.
- 안개가 사각조명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발견했고 이 버그를 고쳤습니다.
- 이야기를 하기 위해 스트레칭을 하는 가게점원을 위한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추가했습니다.
- 터렛을 재 설계하여 좀 더 빠르게 터렛을 조종하고 의자에 제대로 앉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표면 전초기지에서 방 시스템 (Room System)이 모듈과 모듈사이에 서로 붙지않는 버그를 고쳤습니다.
- 18개의 오류를 수정했고 확인했습니다. 3.0 브랜치에서 773개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Stamina
- 캐릭터 상태 시스템 (The Actor Status System)은 우주에서 숨을 쉬기/참는 것을 어떻게 하는지를 결정하는 부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 방 시스템(Room System) [필요한 선행사항]은 방의 크기, 공기의 구성요소 및 방들간에 공기 흐름을 결정합니다.
- 방 시스템을 작업하기 위해서 모든 문들과 에어락 및 엘리베이터들을 리팩토링 하였습니다.
- 체력의 요소로는 기본적인 체력, 기본적인 체력 회복력 및 최적의 회복 요구사항을 정의 합니다.
- 체력 구성 요소는 모든 호흡에 대해 방 시스템의 공기 구성을 조회 하고 그에 따라 재생을 결정합니다.
- 플레이어의 헬멧은 방으로 간주되는데, 정화기를 가지며 슈트의 공기 탱크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 헬멧이 없을때도 공기를 호흡하거나 멈출수 있습니다.
- 이동 및 행동은 체력을 소비하는데 자세, 장비, 하중 및 경사에 따라서 소비량에 영향을 받습니다.
- 전술적으로 생각해볼때, 전투에서 전력질주는 형편없는 조준과 나쁜 반동제어 및 도망 칠수 없게 만듭니다
- 플레이어들의 상태 표현은 다양한 포스트 효과(예: 밝기)를 사용하여 표시되는데 멋지게 적제되도록 만들어야 했습니다.
- 버프 시스템/캐릭터 버프 요소에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대부분의 플레이어 상태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상태 시스템 = 버프들 + 체력 + 건강 + 호흡량 + G 포스
- 플레이어가 자신의 상태를 인식하는데 화면의 특수효과(VFX), 추가되는 애니메이션들, UI 작업 및 음향 등의 많은 트릭이 사용됩니다.
- 음향 구성자 (Audio Component)는 호흡하는 음향을 제어하고 에니메이션 (동기화를 포함한) 구동하게 해줍니다.
- 3가지 주요 소리 요소로는 호흡 스타일들, 끙끙 및 입소리, 음향특수효과(SFX) 지원이 있습니다.
- AGSM (Anti G-force Straining Maneuver : G 포스 강압 기동에서 저항 )을 포함한 2가지 호흡하는 슈트( FPS 및 조종용 )의 13/14가지 호흡 스타일이 있습니다.
- 호흡률은 20에서 190 bpm를 기록하였습니다. (Breathing per Min : 분당 호흡횟수)
- Maya (DataForge에서 불러온)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오디오와 동기화 된 절차 적 호흡 애니메이션이 개발되었습니다.
- 애니메이션은 현재 목표된 포즈 위에 적용되어 플레이어가 보고있는 곳 어디에서나 올바르게 호흡합니다.
- 새로운 G-force 솔루션은 개체의 누적 된 속도와 그것이있을 수있는 중첩 된 물리 그리드를 모니터링합니다.
- UI는 mobiGlas와 바이저 모두에서 플레이어의 체력을 ECG (Electrocardiogram )로 나타냅니다.
- mobiGlas는 플레이어의 주변 환경의 공기 구성과 압력을 보여줍니다.
- 게임에서 더 나은 장비를 찾고 접속하면 플레이어들은 인접한 방의 공기에 대한 것도 알아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 캐릭터 상태 시스템은 중독, 취함, 앓음, 질병, 외계인 및 기타 등등으로 계속 발전해 갈 것입니다.
게시글을 퍼갈 수 있도록 해주신 스타시티즌 MGM 함대 번역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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