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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논다!/Star Citizen

스타시티즌 ATV - 스태미너와 액터스테이트시스템

by Laeng 2017. 9. 20.

스타시티즌에서는 매주 개발 현황을 멋진 영상으로 만들어 매주 공개하고 있습니다. 

09월 08일 Around The Verse 에서는 스태미너와 액터스테이트 시스템을 다루었습니다. 관련 자료번역은 스타시티즌 MGM 함대 번역팀에서 제공해주셨습니다.


Around the Verse - Stamina and Actor Status System


Burndown

  • 지난 주 동안 해결해야할 문제는 진행불가 위험성 9개, 치명적인 위험성 62개, 높은 위험성 21개, 일반 위험성 2개, 총 92개 입니다.
  • 버그 해결에 온힘을 다하고 있으며 해결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하고 있습니다.
  • 게임 게발자는 이렇게 생활합니다: 코딩하기 좋은날과 나쁜날:
    • 개발자는 열심히 만들어 소스저장소에 pull을 올리면 그것을 다른 개발자가 가져와 여러개의 오류를 수정합니다.
    • 반대로 몇몇 새 기능과 버그 수정을 한 것을 QA팀에게 보내면 작동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 QA 팀은 한가지 문제를 추적하여 문제를 찾아냅니다. 혼돈의카오스가 펼쳐지며, 이런 일이 6번에서 7번 정도 반복됩니다.
  • 안개가 사각조명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발견했고 이 버그를 고쳤습니다.
  • 이야기를 하기 위해 스트레칭을 하는 가게점원을 위한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추가했습니다.
  • 터렛을 재 설계하여 좀 더 빠르게 터렛을 조종하고 의자에 제대로 앉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표면 전초기지에서 방 시스템 (Room System)이 모듈과 모듈사이에 서로 붙지않는 버그를 고쳤습니다. 
  • 18개의 오류를 수정했고 확인했습니다.  3.0 브랜치에서 773개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Stamina

  • 캐릭터 상태 시스템 (The Actor Status System)은 우주에서 숨을 쉬기/참는 것을 어떻게 하는지를 결정하는 부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 방 시스템(Room System) [필요한 선행사항]은 방의 크기, 공기의 구성요소 및 방들간에 공기 흐름을 결정합니다. 
  • 방 시스템을 작업하기 위해서 모든 문들과 에어락 및 엘리베이터들을 리팩토링 하였습니다.
  • 체력의 요소로는 기본적인 체력, 기본적인 체력 회복력 및 최적의 회복 요구사항을 정의 합니다.
  • 체력 구성 요소는 모든 호흡에 대해 방 시스템의 공기 구성을 조회 하고 그에 따라 재생을 결정합니다.
  • 플레이어의 헬멧은 방으로 간주되는데, 정화기를 가지며 슈트의 공기 탱크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 헬멧이 없을때도 공기를 호흡하거나 멈출수 있습니다.
  • 이동 및 행동은 체력을 소비하는데 자세, 장비, 하중 및 경사에 따라서 소비량에 영향을 받습니다. 
  • 전술적으로 생각해볼때, 전투에서 전력질주는 형편없는 조준과 나쁜 반동제어 및 도망 칠수 없게 만듭니다
  • 플레이어들의 상태 표현은 다양한 포스트 효과(예: 밝기)를 사용하여 표시되는데 멋지게 적제되도록 만들어야 했습니다. 
  • 버프 시스템/캐릭터 버프 요소에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대부분의 플레이어 상태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상태 시스템 = 버프들 + 체력 + 건강 + 호흡량 + G 포스
  • 플레이어가 자신의 상태를 인식하는데 화면의 특수효과(VFX), 추가되는 애니메이션들, UI 작업 및 음향 등의 많은 트릭이 사용됩니다.
  • 음향 구성자 (Audio Component)는 호흡하는 음향을 제어하고 에니메이션 (동기화를 포함한) 구동하게 해줍니다.
  • 3가지 주요 소리 요소로는 호흡 스타일들, 끙끙 및 입소리, 음향특수효과(SFX) 지원이 있습니다.
  • AGSM (Anti G-force Straining Maneuver : G 포스 강압 기동에서 저항 )을 포함한 2가지 호흡하는 슈트( FPS 및 조종용 )의 13/14가지 호흡 스타일이 있습니다.
  • 호흡률은 20에서 190 bpm를 기록하였습니다. (Breathing per Min : 분당 호흡횟수)
  • Maya (DataForge에서 불러온)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오디오와 동기화 된 절차 적 호흡 애니메이션이 개발되었습니다.
  • 애니메이션은 현재 목표된 포즈 위에 적용되어 플레이어가 보고있는 곳 어디에서나 올바르게 호흡합니다.
  • 새로운 G-force 솔루션은 개체의 누적 된 속도와 그것이있을 수있는 중첩 된 물리 그리드를 모니터링합니다.
  • UI는 mobiGlas와 바이저 모두에서 플레이어의 체력을 ECG (Electrocardiogram )로 나타냅니다.
  • mobiGlas는 플레이어의 주변 환경의 공기 구성과 압력을 보여줍니다.
  • 게임에서 더 나은 장비를 찾고 접속하면 플레이어들은 인접한 방의 공기에 대한 것도 알아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 캐릭터 상태 시스템은 중독, 취함, 앓음, 질병, 외계인 및 기타 등등으로 계속 발전해 갈 것입니다.



게시글을 퍼갈 수 있도록 해주신 스타시티즌 MGM 함대 번역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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