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시티즌에서는 매주 개발 현황을 멋진 영상으로 만들어 매주 공개하고 있습니다.
08월 18일 Around The Verse 에서는 전초기지와 환경을 다루었습니다. 관련 자료번역은 KirinRush, limemelon님께서 해주셨으며 이 곳에서 제공해주셨습니다.
Around the Verse - Outposts and Environmental Storytelling
Burndown
- 목요일 현재 80개의 문제가 아직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영상에 최근 숫자가 표시됨). 화요일에 ATV가 녹화되었을 때 88개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 지난 2년간 수많은 기술 개발을 완료 했으며 3.0은 게임에서 처음으로 ‘진짜’ 지속성(persistence)이 될 것입니다.
- 여러 배우들이 같은 동작을 서로 조금씩 다르게 연기하기 때문에 일부 동작을 캡처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 이 경우에는 주방용 조리대(coutertop)와 상호작용하는 것입니다.
- 포섭 (Subsumption) 은 NPC들이 여러분에게 관심을 가지고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얼굴 애니메이션 작업은 Subsumption과 동기화됩니다.
- Eckhart에 대한 동일한 feather blending 기술을 사용하는 데 어려움이있는 것은 Eckhart의 제작경험은 다른 모든 AI를 사용했을 때 보다 더 씨네마틱적(극적)인 것을 의미 하기 때문입니다.
- 탄창, 스코프 또는 기타 부착물과 같은 물건들을 놓치지 않고 아이템 전체를 강조하기 위해 아이템 강조 표시를 작업중입니다
- 함선의 문들이 도망가는 문제가 있습니다.
- 오래 동안 계속 되어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을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해결 방법을 모릅니다.
- DeltaPatcher의 기초가되는 CopyBuild 3가 내부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해당 출시의 성공 정도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 퀀텀비행이 종료할 때 같은 장소에서 끝나기 때문에 함선간 충돌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함선들이 항성계 내에서 퀀텀 비행중에 무작위로 빠져 나가는 현상이 있습니다.
- 3.0 브랜치(branch)가 주요 개발 브랜치에서 분리되었습니다.
- 역자주) 브랜치는 프로그래밍 개발에서 하나의 이정표 개념으로 여러명이 공동개발시에 완전하게 잘동작하는 버전에서 각각이 나눠서 별개로 개발을 하는 과정을 나무가지 처럼 갈라진다고 해서 브랜치가 됩니다. 즉 3.0 브랜치가 분리된다는 의미는 3.0 브랜치가 출시버전으로 나눠져서 버그수정 및 최적화를 따로 진행되고 메인 개발팀은 메인 개발용 버전을 계속 개발하게 됩니다. 이런 가장 큰 이유는 3.0 수정을 위해서 코드를 만지면 메인 개발팀이 이 때문에 영향을 받아서 개발진행에 차질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Surface Outpost - Part Two
- 환경팀은 행성 전초기에서 융합화, 통합화 및 정밀화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 실제 대기권에서 건물을 짓거나 외형을 입히는 작업을 합니다.
- 위치를 찾는 도구는 전통적인 게임보다 단지 조금만 둘러보면 찾을 수 있는 보다 자연스럽고 유기적으로 되어있습니다.
- 전초기지가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기후 형태와 그곳에 사람들의 사는 형태들이 믿을 수 있을 정도로 나타내야됩니다.
- 몇 가지 통합 수준 :
- 전초 기지에는 행성 표면에서 텍스처 정보를 가져 오는 융합(blend) 맵 이 있습니다.
- 벽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래, 얼음 등을 보여주는 융합 맵이 있습니다.
- 투영 된 데칼로 인해 벽에 줄무늬가 나타나거나 지붕에 먼지가 쌓일 수 있습니다.
- 전초기지를 소유한 다양한 회사 또는 브렌드 별 차이가 있습니다.
- 인테리어 및 소품은 기업의 가치를 반영합니다.
- 색상, 로고 및 그래픽은 데이터포지에서 구동하는 절차 적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 전초기지는 태양을 공전하면서 회전하고 있는 행성내에서 정적이지 않고 계속 진화 합니다.
- 조립식법을 사용하여 건설한 전초기지들은 조립식에 대한 문제를 수정하는 것으로 게임내의 모든 인스턴스에 조립식 문제를 해결한다는 의미가 됩니다.
- 현재 프로세스는 매우 복잡하지만 툴 프로그래머 / 테크 아티스트 들은 대부분의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역자주) 데이터 포지란? 게임내에 반영되는 실제 게임 기본설정값을 저장하는 저장소,
예를들어 함선의 기본사양에서 최대속도, 기총 기본사양에서 최대 화력등의 기반수치정보들 및 특정회사 건물, 함선인경우 브랜드 로고들과 색상들 셋팅, NPC 의복 같은 정보도 여기에 포함. 궁극적으로 데이터포지에 페턴 및 세팅 데이터들을 모아두면 절차적 생성을 통한 자동화를 위한 데이터 뱅크가 된다.
게임스컴 때문에 다음주 (한국시간 8월 25일)은 AtV를 하지 않습니다.
번역 작업자 : KirinRush, limemelon
게시글을 퍼갈 수 있도록 해주신 KirinRush, limemelon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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